이용약관

이용약관

 

※ 클리오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 정 거 래 위 원 회
표준약관 제10023호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標準約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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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클리오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클럽클리오 멤버십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클럽클리오 멤버십 회원(클러버, 이하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를 하며 변경이 있는 경우 본 약관 제 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 제 5조에서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직영점’ 또는 ‘가맹점’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혜택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이고 회사와 제휴 계약을 한 자도 직영점, 가맹점이 될 수 있습니다.
4. ‘멤버십 포인트(Membership Point)’ 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멤버십 포인트로는 직영점과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특별 포인트란 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하며, 멤버십 포인트와는 다르게 별도로 정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6. ‘직영점’ 또는 ‘가맹점’ 과 ‘클럽클리오 공식사이트(www.clubclio.co.kr)’의 클럽클리오 멤버십 서비스와 회원정보는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구매이력 및 쿠폰, 적립금 등 자세한 회원 정보는 각각 활동한 유통 별로 확인 가능합니다.
7. 운영되는 모든 유통에서 회원가입 / 수정 / 탈퇴가 가능하며, 구매내역, 보유쿠폰,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 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이는 추후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제 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 합니다.
8. 회원가입이라 함은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직영점’, ‘가맹점’에서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승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9. 회원탈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목적으로 탈퇴를 신청하면 회사가 승인하는 것을 말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 되고 포인트는 모두 소멸이 됩니다. 단, 오프라인 매장에서 홈페이지 회원탈퇴를 신청하실 수는 없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현행약관과 함께 아래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회사 직영점 또는 가맹점 내 게시
- 전화연락 또는 휴대폰메시지
- 전자우편을 통한 통보(E-mail)
- 우편 통지 또는 전단고지
- 회사 홈페이지 내 게시 (www.clubclio.co.kr)
2.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게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3.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조의 고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회원은 본 약관 효력 발생일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 효력 발생일 이전에 적립한 멤버십 포인트는 이전에 동의한 회원약관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직영점 또는 가맹점에서 멤버십 바코드를 발급 받은 후 직영점 또는 가맹점이나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 에 동의 하고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가입일 기준 만 14세 미만은 회원가입이 불가 합니다.
3. 고객이 회원 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승인을 하여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한 때로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합니다.
4.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기준을 만족하는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작성한 회원가입 신청서의 고객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회사의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의 경우 회원가입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를 하며 변경이 있는 경우 본 약관 제 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 제 5조에서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직영점’ 또는 ‘가맹점’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혜택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이고 회사와 제휴 계약을 한 자도 직영점, 가맹점이 될 수 있습니다.
4. ‘멤버십 포인트(Membership Point)’ 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멤버십 포인트로는 직영점과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특별 포인트란 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하며, 멤버십 포인트와는 다르게 별도로 정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6. ‘직영점’ 또는 ‘가맹점’ 과 ‘클럽클리오 공식사이트(www.clubclio.co.kr)’의 클럽클리오 멤버십 서비스와 회원정보는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구매이력 및 쿠폰, 적립금 등 자세한 회원 정보는 각각 활동한 유통 별로 확인 가능합니다.
7. 운영되는 모든 유통에서 회원가입 / 수정 / 탈퇴가 가능하며, 구매내역, 보유쿠폰,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 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이는 추후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제 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 합니다.
8. 회원가입이라 함은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직영점’, ‘가맹점’에서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승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9. 회원탈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목적으로 탈퇴를 신청하면 회사가 승인하는 것을 말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 되고 포인트는 모두 소멸이 됩니다. 단, 오프라인 매장에서 홈페이지 회원탈퇴를 신청하실 수는 없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원은 언제든지 직영점 또는 가맹점,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에 따라 지체 없이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가 발생한 회원은 회사의 승인이나 해당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 합니다.
3.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및 포인트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회원으로 별도로 가입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회원탈퇴를 신청하셔야 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홈페이지 회원탈퇴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을 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멤버십 가맹점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로 구매한 금액 이상으로 적립 된 경우를 말합니다.
-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은 경우나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자의 동의가 있어 적립된 경우는 부정적립에서 제외됩니다. 단, 당해 회원이 가맹점 점주 및 직원인 경우에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도 부정적립에 해당합니다.
-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사용이 문제된 경우, 해당 회원은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 반복해 회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6) 회사 홈페이지 및 가맹점을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7) 멤버십 회원 아이디, 포인트 등을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사 전산상의 오류를 오류임을 알고서 악용하여 포인트를 취득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 3장 포인트
제7조 (포인트 적립)
1. 포인트는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회원 가입 정보로 멤버십 회원임이 확인될 경우에 적립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대금결제방식 및 결제금액, 정해진 적립율 등 적립 기준에 따라 적립되며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으로 실제 결제한 금액의 3~5%를 등급별로 차등 적립합니다. 단, 특정고객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여 기준을 충족하는 회원에게는 등급별로 차등을 둔 적립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장 내 인쇄물을 통하여 특정고객의 기준 및 등급별 적립율을 공지합니다.
3. 할인행사 기간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할인행사 품목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거나 적립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이 결제한 결제금액을 포인트로 환산할 때 발생하는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 됩니다.
6. 포인트는 면세점, 군부대, 마트, 제휴 쇼핑몰 등의 기타 영업점에 입점이 되어있는 가맹점에서는 적립 또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는 구매가 완료된 시점에 적립되어 가용화 되며, 가용화된 포인트는 직영점 또는 가맹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8.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당시에 포인트를 적립 받지 못한 경우에는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후적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제품을 구매한 직영점 또는 가맹점을 방문하여 구매를 증명 할 수 있는 전표 또는 자료를 제시하면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9.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제휴 포인트, 상품권, 쿠폰, 별도의 할인카드나 적립카드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거나 회사가 별도로 정한 할인행사 기간이나 할인행사 품목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직계가족을 포함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포인트 사용)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하고 회원 가입 정보로 멤버십 회원임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이 때, 직영점 또는 가맹점은 포인트 사용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추가정보 또는 신분증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직영점 또는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인트 1점은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가맹점 중 기타 영업점에 입점 된 매장에서는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현금, 신용카드 등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는 회원이 보유 중인 가용 포인트 중에서 먼저 적립된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단, 마케팅 활동 등으로 획득한 특별포인트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한 규정이 적용되어 나중에 적립된 특별포인트가 먼저 차감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단, 현금,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구매한 경우에는 현금,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는 포인트가 적립 됩니다.
6. 회원은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이외에 직영점 또는 가맹점에서 지정한 사은품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교환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회사나 가맹점에서 정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여 적립된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환불하여 포인트 상 마이너스(-)가 발생 한 경우 가용 포인트가 0 이상이 되기 전까지는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만일,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상태에서 회원 탈퇴 또는 이용계약 해지가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마이너스 액수에 상응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포인트 정정 및 소멸, 거래 취소)
1. 포인트 적립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이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사 직영점또는 가맹점에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고,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합당하다고 인정되면 이의 제기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자료를 제시하거나 해당 직영점 또는 가맹점으로부터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2. 최종 구매일로부터 12개월간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실적이 없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가용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3. 회원탈퇴, 자격상실, 최종 구매일로부터 12개월간 구매실적이 없어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자격상실일자에 소멸되며, 탈회 후 재가입 요청 시 탈회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소멸이 예상되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4.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포인트 사용 후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포인트가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회사 전산 프로그램 오류 등의 사유에 의하여 적립 또는 차감이 된 포인트는 별도의 통보 없이 회사가 정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정에 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개인정보보호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정책)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가입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가입기간 중 회원제도 운영의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의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실의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회사로부터의 연락, 통지 또는 문서 등이 연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제11조 (멤버십 서비스 종료)
1.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 (이하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서비스종료일까지 회사는 포인트 사용을 촉진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12조 (분쟁조정 및 관할 법원)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클리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및 온라인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통합운영

회사는 각종 브랜드사이트를 포함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를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시 통합운영에 대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브랜드사이트와 기타 다른 사이트에서 동일 ID(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4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하며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현금 또는 자기앞수표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포인트(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① 회원이 “몰” 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가 고지하는 적립율에 따라 포인트(마일리지)를 제공받으며 회원이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반품, 환불할 경우 구매 시 적립된 해당 포인트가 삭감됩니다.

② 적립된 포인트(마일리지)는 본인 확인 절차 후 본인만 사용가능하며 직계가족을 포함하여 타인에게 양도, 상속, 담보제공 등 제3자에게 처분하거나,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③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되어 적립된 포인트 한도 내에서 해당 포인트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 또는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는 판매금액(정상가 기준 할인가)의 최대 20%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배송비에는 포인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④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시면 해당 포인트만큼 차감됩니다.

⑤ 포인트로 제공받은 제품은 다른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의 누적 포인트는 “몰” 에서 적립, 조회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몰”에서 특별 행사를 진행하는 기간에는 일시적으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행사 이전에 “몰”에서 공지 합니다.

⑦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1년이 경과된 포인트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⑧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시 적립된 포인트(마일리지)는 소멸되며 일단 소멸된 포인트(마일리지)는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⑨ 포인트(마일리지) 적립이 누락된 경우 구매 증빙자료(구매영수증 또는 카드대금 청구서)를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몰”에 제시하면 즉시 적립해 드립니다.

⑩ 다음의 경우 포인트(마일리지)가 차감 혹은 임의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정책변경

2.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⑪ 다만, 전항 제1호의 사유로 포인트를 임의로 소멸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실을 최소 30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하여 회원이 이를 소비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⑫ 포인트 적립 방법 등 포인트 제도는 "회사" 또는 "몰"의 영업방침 및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⑬ "회사" 또는 "몰"의 정책에 따라 일부품목, 할인특매, 염가판매, 기획세트 등은 포인트 사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16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몰"은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며 회원자격은 상실됩니다.

 

제20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5조(서비스의 이용 환경)

① 이용자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단말기에 APP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APP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하여 부과될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의 단말기, 이동통신사의 특성과 운영체제(OS), APP의 종류와 환경설정 등 이용자의 이용 환경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환경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되더라도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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